문화소식지발간

리뷰 네비게이션

본문내용

  • 근대문화유산앞에 사람들 사진
    • 지역문화진흥법 1조에 의거.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지역의 문화행사를 알리고, 선도하는 역할을 할 수 있는 소식지 발행
  • 사업개요 _
    • 사업기간 : 2016년 01월 ~ 12월
    • 사업내용 : 지역문화진흥법 1조에 의거,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지역 문화행사를 알리고, 선도하는 역할을 할 수 있는 소식지 발행
  • 추진계획 _
    • 추진계획수립 ------------------------------------------------------------------------------------------------------- 2016. 1.
    • 소식지 제작 용역 공고안 작성 및 공고, 선정--------------------------------------------------------------------- 2016. 2.∼ 3.
      ▸ 재단에서 제공하는 원고 디자인, 인쇄 용역 담당할 업체 선정 공고
      ▸ 디자인 작업 진행을 위해 최저가 낙찰업체 계약 진행(제한경쟁입찰)
    • 소식지 편집, 기획, 제작--------------------------------------------------------------------------------------------- 2016. 3.∼ 12.
      ▸ 취재기자들과 기획․편집회의를 통해 정해진 방향을 토대로 취재 진행
       ▸취재기자들의 원고 교정 작업 및 사진 매칭 작업
      ▸ 선정된 디자인 업체와 편집디자인 방향 논의
    • 소식지 발간 및 배포------------------------------------------------------------------------------------------------- 2016. 3.∼12
      ▸ 계간지 발행(연4회, 분기당 1회 제작)
      ▸ 배포계획 : 공공기관 및 문화관련 기관, 시설, 단체 400부, 서포터즈 및 개인 500부, 재단 행사 사용 및 보관용 100부
    • 독자 대상 이벤트 진행----------------------------------------------------------------------------------------------- 2016. 3.~12.
      ▸ 소식지 뒷면 엽서를 활용하여 독자 대상 이벤트 진행
      ▸ 엽서를 발송한 독자를 추첨하여 기념품 증정(후원, 구매 등)
    • 소식지 뒷면의 유료광고면 할당, 모집------------------------------------------------------------------------------ 2016. 3.∼ 12.
      ▸ 소식지 뒷표지 혹은 뒷면을 할애하여 유료 광고 진행
      ▸ 광고 수입은 재단 기부금으로 세입처리
      ▸ 시민혜택과 관계있는 업체와 제휴 등을 통해 쿠폰, 할인 제공
  • 기대효과 _
    • 지역 문화예술정보의 창구를 일원화하여 시민들의 정보 접근성 향상
    • 시민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 증대 및 지역 예술인과의 소통 강화
    • 고정적인 지역문화예술의 마니아 양산 가능

디자인구성요소

IKSAN CULTURE & TOURISM FOUNDATION

고백도시 익산을 500만명 관광도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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