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소식지 “문화in익산”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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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소식지 “문화in익산”발간

  • 사업개요 _
    • 사 업 명 : 「문화 in 익산」
    • 사업내용 : 재단 진행사업 홍보 및 익산문화계 소식을 전하는 정기 간행물 발행(연4회)
    • 사업기간 : 2015. 3.~12.
  • 사업배경 및 목적 _
    • 재단의 사업의 홍보 및 익산지역 문화예술계 소식을 전하는 매개체 역할
    • 지역 문화예술관련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문화예술 관련 단체 및 시민과의 소통 강화
    • 지역문화예술 활동 방향 및 안내․홍보를 위한 공공 기관의 창구역할
  • 시민참여 및 수혜 예상인원 : 5,000여명 _
    • 소식지의 정보를 활용하여 지역 문화예술행사를 관람하고, 지역문화에 대해 이해하는 시민들을 수혜 예상인원으로 파악(기관 비치용 소식지 독자 포함)
  • 단계별 추진전략 _
    • 1단계(2015~2016) : 문화예술 안내자 역할로서의 소식지 확립
      문화예술에 관심있는 시민들이 행사 정보를 쉽게 접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자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는 소식지 제작
    • 2단계(2017~2018) : 시민과 문화예술인의 소통 강화를 위한 소식지
      시민과 문화예술인의 소통강화를 위한 소식지 제작
      지역 문화예술을 감상한 소감 등을 위주로 문화예술인과의 소통의 창 마련
    • 3단계(2019~2020) : 지역문화예술의 적극적 향유자 양산을 위한 소식지
      지역문화예술의 적극적 향유를 위한 마니아층을 양산하기 위한 소식지 제작
      지역문화예술 정보 창구 일원화 및 지역예술가와 시민의 소통 강화의 장 마련
  • 추진전략 및 방향 _
    • 취재기자단 구성 : 2~3월
    • 소식지 제작 용역 공고 및 선정 : 3월
    • 소식지 편집, 기획, 제작 : 3~12월
    • 소식지 발간 및 배포 : 연4회, 매회 1,000부
    • 독자 대상 이벤트 진행
  • 기대효과 _
    • 지역 문화예술정보의 창구를 일원화하여 시민들의 정보 접근성 향상
    • 시민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 증대 및 지역 예술인과의 소통 강화
    • 고정적인 지역문화예술의 마니아 양산 가능

디자인구성요소

IKSAN CULTURE & TOURISM FOUNDATION

고백도시 익산을 500만명 관광도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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