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서동축제 2016

리뷰 네비게이션

본문내용

  • 서동축제사진
    • 익산대표축제로 역사축제, 시민화합축제로 차별화된 지역축제콘텐츠 구축
    • 문화관광축제 진입 목표
  • 사업개요 _
    • 사업기간 : 2016년 01월 ~ 12월
    • 사업내용
      ▸고대와 현대가 공존하는 유, 무형의 익산문화자원을 활용한 미래 가치형 축제로 이천년 역사고도 지역브랜드확립과 외부 관람객 유치로 문화관광축제의 경쟁력 확립
  • 추진계획 _
    • 익산서동축제 기본계획안 수립 : 2015. 12월~2월
    • 자문위원회 구성 : 2016. 1월
    • 프로그램별 세부실행계획 및 프로그램 점검 : 2016. 2월
    • 프로그램 모집공고 및 설명회 : 2016. 3월
    • 서울지역 및 전북인근지역 축제홍보 프로모션 : 2016. 4월
    • 부서별 행정지원계획 : 2016. 4월
    • 익산서동축제2016 행사 준비 : 2016. 5월
    • 익산서동축제2016 개막 및 폐막 : 2016. 6월
    • 서동축제 평가 및 세미나 개최 : 2016. 6월~10월
    • 정산 및 2017년 서동축제 추진계획수립 : 2016. 11월
  • 주요프로그램 _
    • 삼한시대부터의 익산의 역사를 테마로 한 주제관
      - 이천년 역사 한 주제전시관
      - 백제테마마을
      - 서동힐링캠프
    • 서동공원 관광명소로 전환
      - 이천년 별빛 백제 → 빛(光, LED)공원으로 조성 후 겨울 축제 병행
    • 서동과 선화의 국혼 재현
      - 전국 단위 서동선발대회
      - 주니어 서동선발대회
      - 서동선화 국혼재현
      - 서동프로포즈행사
    • 이색적이고 볼거리 있는 카니발 퍼레이드
      - 무왕행차퍼레이드
      - 서동선화 가면무도회
      - 저수지 활용 주제공연 강화
      - 서동요 락(樂) 페스티벌
      - 용의 군사
  • 홍보 및 마케팅 _
    • 문화관광축제로 전국지역에 역사문화도시 익산을 알려 외부관광객을 유치 할 수 있는 마케팅 강화
      - 포스터, 리플렛, 선전탑, 가로등배너, 현수막 등
      - 언론보도(일간지, 주간지, 잡지, 인터넷, TV, 라디오 등)
  • 기대효과 _
    • ▸ 고도 익산의 찬란했던 백제의 문화를 서동축제를 통해 배우고 느끼고 고대와 현대, 미래를 연결하는 연결고리로 만들어 미래의 가치와 비전 제시
    • ▸ 축제를 통한 익산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도시브랜드 이미지 강화

디자인구성요소

IKSAN CULTURE & TOURISM FOUNDATION

고백도시 익산을 500만명 관광도시로

화면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