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내 문화예술알리미 역할을 통한 지역 문화예술홍보 및 문화재단의 행사, 사업 홍보시 직·간접적 수혜를 받는 시민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단계별 추진전략 _
1단계(2010~2012) : 문화예술에 관심있는 서포터즈 구성 문화예술에 관심있는 서포터즈 모집 및 문화예술정보 안내, 참여 유도
2단계(2013~2014) : 서포터즈의 조직화 서포터즈단을 구성하여 서포터즈의 조직화, 분과 육성을 통한 서포터즈 활성화
3단계(2015~2020) : 자발적인 문화예술알리미 서포터즈 육성 지역문화예술을 사랑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자발적 서포터즈 육성
추진전략 및 방향 _
추진계획수립 및 서포터즈 모집 : 2~12월
▸지역문화예술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행사 운영에 참여, 봉사하는 서포터즈 육성
▸공연장 티켓배포, 좌석 안내 및 공연장 운영 전반에 관한 봉사, 전시장 운영 지킴이 봉사 등 지역문화예술계와 밀착하여 문화봉사 진행
▸문화봉사에 참여한 서포터즈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서포터즈 전용 온라인 카페 운영 : 1~12월
▸지역 문화행사 홍보 및 문화관련 정보 공유
서포터즈 활성화 프로젝트 : 3~12월
▸서포터즈 활동 독려 및 우수 문화예술 공연(전시) 관람 기회 부여
서포터즈 Day 및 연말 송년행사 : 11월
▸2016년 단장 선출 및 운영위원회 구성 및 우수 참가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