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대표 문화상품 개발

리뷰 네비게이션

본문내용

익산대표 문화상품 개발

  • 사업개요 _
    • 사업기간 : 2013. 3. ~ 11.
    • 사업내용 : 대표문화작품 완성본 제작(각색), 서울아트마켓참가, 제주해비치 참관
  • 사업배경 및 목적 _
    • 익산을 대표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 제작
    • 이를 활용한 콘텐츠 연구 및 개발을 통해 문화도시 익산으로서의 이미지 격상 필요
  • 추진계획 _
    • 쇼케이스 작품을 기초로 작품완성 총력. 2014년 대표문화상품 공연제작
      2014년 대표문화상품 공연제작
      구분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총연출(감독) O O O O O O O O O
      시나리오 및 각색 O O O O O
      작곡 및 편곡 O O O O O O
    • 전국 공연물 판매시장 (제주해비치(6월) 참관, 서울아트마켓(10월)) 참가 예정
    • 2013년 이후 3개년 추진계획
      • 2013년: 공연물 제작을 위한 준비과정(시나리오, 작곡, 편곡) 완성본 제작
      • 2014년 : 익산시립예술단 작품 연습(안무, 연기, 무대제작) 및 대,내외적 홍보활동
      • 2015년 : 복합문화센터 개관시 기획공연 및 상설공연 추진, 서울아트마켓 판매 및 홍보활동
      • 2016년 : 콘텐츠 정립으로 익산대표문화상품 해외 런칭 및 전략적 마케팅
  • 기대효과 _
    • 지역의 문화자원을 소재로 한 콘텐츠 개발의 시작점으로, 익산 문화산업 발전가능성 확인
    • 익산을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 문화상품 개발로 문화도시 이미지 제고
  • 추진실적 _
    • 2012년
      • 목적
        - 국내외 교류확대를 위한 쇼케이스 마케팅
      • 성과
        1) 서울아트마켓 참가 (10.08~10.11)
        2)“경주 떡과 술잔치”축제 초청공연 (10.15)
        3)“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초청공연 (10.29)
    • 2011년
      • 창작뮤지컬 < 천년의 노래-You are my lady > 제작
      • 쇼케이스 공연 진행 : 익산서동축제 개막공연(09.30)
    • 2010년
      • 전국 규모 [2010 익산 문화콘텐츠 스토리 텔링 공모전] 개최
      • 대상 ‘루비도둑’포함, 총 6작품 선정

디자인구성요소

IKSAN CULTURE & TOURISM FOUNDATION

고백도시 익산을 500만명 관광도시로

화면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