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대표 문화상품 개발

리뷰 네비게이션

본문내용

익산대표 문화상품 개발

  • 사업개요 _
    • 사업기간 : 2012. 3. ~ 11.
    • 사업내용 : 익산 대표 문화상품의 활성화를 위한 쇼케이스작 출품
  • 사업배경 및 목적 _
    • 문화원형의 보존과 유지 뿐 아니라 이를 활용한 콘텐츠 연구 및 개발을 통해 문화도시 익산으로서의 이미지 격상 필요
    • 1단계(2010, 문화원형발굴) 전국 규모 스토리텔링 공모전 시행
      2단계(2011, 문화상품제작) 창작뮤지컬 쇼케이스 시행
      3단계(2012~, 문화상품활성화) 국내외 공연시장 진출
  • 추진전략 _
    • 추진경과
      • 1) 1차년(2010년)
        - 전국규모 (2010 익산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 공모전) 개최 / 대상‘루비도둑’포함, 총 6작품 선정
      • 2차년(2011년)
        - 창작뮤지컬 (천년의 노래-You are my lady) 제작 / 쇼케이스 진행: 익산서동축제 개막주제공연(9.30, 중앙체육공원)
    • 2011년 제작 공연(쇼케이스)의 완성도 및 질적 제고
    • 지역 내 홍보 및 정기공연 기획
      • 익산 대표 브랜드 상품으로 지속적 홍보 추진
      • 익산시립예술단의 정기공연 추진(전반기 1회 이상)
    • 제주 해비치 페스티벌, 서울아트마켓 등 국내외 공연예술페스티벌 출품
      • 국내외 공연예술 유통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행사에 참가
      • 쇼케이스 공연 추진, 홍보부스 운영을 통한 적극적 작품 홍보 및 판로 확보
  • 기대효과 _
    • 지역의 문화자원을 소재로 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익산 문화산업의 발전 가능성 확인 가능
    • 익산을 대표하는 문화상품 개발에 이어, 공연시장계 적극적 홍보를 통한 국내외 판로 개척 가능

디자인구성요소

IKSAN CULTURE & TOURISM FOUNDATION

고백도시 익산을 500만명 관광도시로

화면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