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축제장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문화예술행사를 경험하세요! 행복한 건강도시 익산에서 개최되는 제 15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장 특설무대에서는 10월 30일(화)부터 11월 4일(일)까지 (재)익산문화재단에서 준비한 문화예술행사가 펼쳐진다. 다양한 장르의 전문예술공연과 시민참여공연이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국화 전시와 문화공연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장을 마련하여, 축제장을 찾은 시민과 관람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예술의 도시 익산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게 될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여 방문하면 된다. http://www.iksan.go.kr/gukhwa/index.iksan
‘재미’가 함께하는 익산스포츠영화제익산문화알림이 손안나 제99회 전국체전이 익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익산에서 열리는 스포츠 축제가 문화축제로 연결되도록 많은 행사들이 치뤄졌습니다. 그 중 하나가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재미‘에서 진행된 스포츠 영화제입니다.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재미’에서는 매주 영화를 무료로 상영하고 있습니다. 목요일 혹은 금요일 저녁에는 어른을 대상으로 다양한 장르의 영화가 상영되고 주말에는 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이 상영되어 가족들이 같이 영화를 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매주 진행되고 있는 재미극장에서 전국체전 기간 중에는 ‘스포츠’에 테마를 맞춘 영화가 상영되었습니다. 스포츠 영화제 ..
체전과 도시, 체전은 역사다 “제99회 전국체육대회 기념 스포츠 사진전”익산문화알림이 김왕중 제99회 전국체육대회 익산 개최를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한 스포츠 사진전이 익산역 서부통로(10/1~10/11) 전시를 마치고, 이어 익산공용버스터미널(10/11~10/31)에서 전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스포츠 사진전은 전북 체육과 함께 성장해온 익산의 스포츠 100년을 뒤돌아보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전국체육대회는 올해로 99회째, 장애인체육대회는 38회째를 맞이했는데 명실공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권위가 높은 국내 체육 제전입니다. 익산을 주 개최지로 열리고 있는 전국체육대회와 장애인체육대회 기간에 이런 뜻깊은 사진전을 열어 체전 분위기를 더욱더 고조시켜 주고 있습니다...
깜깜한 밤하늘을 총총 수놓은 전야축하행사와 불꽃쇼익산문화알림이 이선정 ‘천년의 숨결 익산에서, 하나 되는 전국체전’이란 주제로 12일간의 전국체전이 지난 2018년 10월 11일 익산중앙체육공원에서 전야 문화예술행사로 서막을 알렸습니다. 무왕행차거리퍼레이드가 익산중앙체육공원으로 들어오며 익산중앙체육공원 특설무대에서는 전야 축하쇼가 펼쳐졌고, 인기가수와 익산시민들이 함께하는 전국체전 개막축하공연이 되었습니다. 익산시민들이 일찍부터 앞자리를 가득 매웠고, 점점 많은 시민들이 중앙체육공원을 방문하여 전야축하행사에 한마음으로 참여하는 모습들이 보였습니다. 가수들의 공연이 끝날 때마다 환호성과 박수로 호응할 뿐 아니라 춤을 추는 시민이 있을 ..
백제왕도 익산, 무왕행차거리퍼레이드익산문화알림이 유연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도시 익산, 백제왕도 익산. 풍성하고 화창한 가을날에 체육인들의 큰 잔치가 익산에서 열렸습니다. 전야축하쇼와 불꽃쇼에 앞서 열린 무왕행차거리퍼레이드는 무왕행차행렬단을 선두로 읍면동 시민행렬단·익산의 각 기관과 단체 등 총 2,500여명의 익산 시민들이 퍼레이드에 직접 참여 하였습니다. 참여한 2,500여명의 행렬단은 영등시민공원 분수광장에서 출발하여 아트박스 사거리, 전자랜드 사거리를 거쳐 중앙체육공원 특별무대 까지 약2km 구간을 행진했습니다. 무왕과 선화공주를 태운 퍼레이드카가 무왕행차거리퍼레이드의 선두 핵심으로 경찰차와 취타대, 장군복을 입은 ..
천년 숨결 익산에서 하나 되는 “2018 전국체전!” D-30 기념행사 익산문화알림이 유연길 2018 ‘제99회 전국체전과 제38회 전국장애인체전’ 개막 30일을 앞두고 9월 12일 익산 솜리문화예술회관 중공연장에서 전국체전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D-30 기념행사가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정헌율 익산시장, 송하진 도지사, 이춘석·김광수 국회의원, 강인철 전북지방경찰청장, 조규대 시의장, 송성환 도의장, 전국체전 시민서포터즈 등 700여명이 참석해주셨습니다. 전북에서 활동하는 비보이그룹 이스트기네스의 역동적인 공연과 익산시립무용단의 화려한 부채춤 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어 2018 아시안게임의 펜싱 금메달리스트인 익산시청 소속 김지연 선수와 육..
묵암 김준기 사진전 ‘회화적 담론’익산문화알림이 강경오 기록적인 폭염이 연일 우리 모두를 괴롭히고 있을 때, 우리의 눈과 마음을 시원하게 해주는 ‘묵암 김준기 사진전’을 다녀왔습니다. 날씨가 무더워 걱정하였으나 마침 사진전을 보러 간 8월25일 토요일은 오픈식이 열려 많은 사람들이 시원한 실내를 만끽하며 사진전을 감상하고 있었습니다. 익산 솜리문화예술회관에서 2018년 8월24일(금)~ 8월27일(월) 4일간 진행된 김준기 사진전은 ‘회화적 담론 The Discourse of The Painting’이라는 부제가 붙어있는 사진전시회입니다. 작품은 총 4섹션(1섹션 High Dynamic Range Mode / 2섹션 Long Shot Exposure Mode / 3섹션 Multiple Shot Exposure Mode / 4섹션 Single S..
원로작가를 만나다 ‘남사 유은철 문인화전’익산문화알림이 이선정 “세상은 현대문명을 향하여 급하게 변해 가고 있지만 나는 아직도 옛정을 잊지 못하고 그 속에서 헤매고 있는가 봅니다. 우리들의 바쁜 생활 속에서도 그림을 통하여 지나간 옛 것을 한 번 일깨어 보면 어떨까요?” 익산에는 80세가 넘어도 옛 정취를 잊지 못하고, 옛것을 향한 것들을 그림을 통해 표현하려 노력하는 작가가 있습니다. 남사 유은철 작가입니다. 8월의 여느 좋은 날, 작가님의 전시회 ‘남사 문인화전’을 다녀왔습니다. 8월 7일에서 21일까지 갤러리 모던앤모던에서 진행된 남사 문인화전은 아담하고 아늑한 공간에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남사 유은철 작가는 익산에서 어린 시절을 보..
익산의 여름밤을 사로잡은 변사극, 나운규의 아리랑익산문화알림이 박바로가 유난히도 무더웠던 올여름, 한 여름밤에 무성영화 변사극이 8월 11일, 18일, 25일 8월 매주 토요일 세차례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그 중 8월 11일에 상영된 나운규의 아리랑을 관람했습니다. 아리랑은 나운규 감독의 첫 감독 데뷔 작품으로 1926년 처음 상영되면서 엄청난 센세이션을 일으킨 영화입니다. 3.1운동에 참가했던 주인공 영진은 왜경에 의해 심한 고문을 당한 끝에 광인(狂人)이 되었습니다. 기호라는 일본의 앞잡이이자 부도덕한 인물로 대표되는 기호가 여동생인 영희를 범하려들자, 그를 낫으로 죽이는 것으로 끝나는 비극적인 영화입니다. 제정신이 돌아온 영진의 마지막 슬픈 대사와 애달픈 ..
IKSAN CULTURE & TOURISM FOUNDATION
백제왕도익산 1000만명 관광도시로